본문 바로가기
영화 일기

색다른 인생의 발상 로맨스 멜로 ,두 인생을 살아봐

by cocoa_mini 2022. 11. 19.
반응형

출처 - 다음 영화

1. 출연진

감독 : 와누리 키히우(Wanuri Kahiu)

주연 : 릴리 라인하트(Lili Reinhart), 대니 라미레즈(Danny Ramirez), 데이비드 코렌 스웻(David Corenswet), 아이샤 디(Aisha Dee), 앤드리아 세비지(Andrea Savage), 루크 윌슨(Luke Wilson), 니아 롱(Nia Long, Nitare Carlynn Long)

 

개봉 - 2022.08.17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코미디/로맨스/멜로/드라마

국가 - 미국

 

2. 줄거리

대학 졸업식 밤, 내털리의 삶은 임신 테스트 후에 두 가지 평행 현실로 나뉘게 됩니다. 삶과 사랑은 과연 무엇을 안겨줄까요? 자 그럼 문제(내털리) : 암흑 물질을 발견한 스위스 천문학자는? 답(게이브) : "페레로 로셰" 이렇게 매력이 다른 두 젊은 남녀 내털리와 게이브. 이 둘은 아티스트라는 공통분모가 있지만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에 관심이 많은 내털리와 음악적으로 관심이 많은 게이브는 서로의 희망하는 진로와 성격이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게이브는 졸업 후의 내털리에 미래에 대해 더욱 멋진 인생이 펼쳐질 거라고 용기를 더욱 북돋아 주는데요. 하지만 내털리는 성격도 완벽주의자 스타일에 대학 수석 졸업을 비롯해 LA에서 직장을 잡고 상사에게 눈도장을 제대로 찍혀서 자신의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하는 더욱 큰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게이브는 갑자기 내털리를 도서관 책꽂이 사이로 부르는데요, 갑자기 건배를 하자며 자신이 들고 온 술을 내털리에게 한잔 권하게 됩니다. 내털리는 무슨 일이냐고 묻자 게이브는 일단 마시면 알려주겠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게이브의 밴드에 후원이 들어왔다고 알려주는데요, 내털리는 격하게 기뻐하며 둘은 뜨거운 밤을 보내게 됩니다. 이렇게 시간이 흘러 드디어 대학 졸업식 밤. 즐거울 줄 알았던 내털리의 대학 졸업식 밤은 하루 종일 화장실에서 보내게 됩니다. 숙취였을까요? 내털리의 친구인 카라는 내털리를 위해 내털리가 제일 좋아하는 크래커와 의미심장한 물건도 건네줍니다. 바로 임신테스트기인데요, 바로 여기서 내털리의 두 인생이 시작되게 됩니다. 테스트기의 한 줄과 두줄의 인생을 그려가게 되는데.. 임신이 안된 내털리는 친구 카라와 졸업 후 곧장 LA로 떠나 새로운 직장을 구하고 젊은 20대의 새로운 인생에 출발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만난 썸남과 새로운 인연을 이어 나가는데요, 그리고 자신의 우상인 LA 최대의 애니메이션 회사의 디자이너 루시의 어시스턴트까지 일을 도맡게 된 내털리. 모든 꿈을 다 이룬 거 같지만 삶은 늘 순탄하게만 흘러가지만 않는데요. 과연 내털리의 미래는 앞으로 어떻게 흘러가게 될까요? 자 그럼 반대로 임신을 한 내털리의 상황으로 넘어오겠습니다. 내털리는 곧장 게이브에게 이 사실을 알리게 됩니다. 그리고 이 사실을 듣게 된 게이브는 혼인은 안 해도 이 아이에 대해 책임을 지고 싶다고 내털리의 부모님에게 찾아가게 되는데.. 반대에 반대, 그리고 사랑하는 새로운 인연의 탄생과 이어질 그 인연의 스토리, 하지만 이루지 못한 그녀의 꿈에 대한 갈망과 미련, 과연 내털리의 두 인생은 어떻게 흘러가게 될까요? 그녀는 모든 현실을 극복하는 현명한 사람이 되었을까요? 영화 "두 인생을 살아봐"입니다.

 

2. 느낀 점

인생에서 항상 자신이 선택해보지 못한 또 다른 선택지에 대해 잘 표현한 영화인거 같습니다. 선택해보지 못한 것에 대한 미련으로 가득한 생각들을 그 두 가지 선택권에 대한 것에 대해 결국 똑같은 답이 나올 거라는 걸 암시하는데요. 그 선택을 하는 자신도 나이고 또 다른 선택을 하는 것도 본인이기에 모든 선택에 대해 후회하지 않아도 된다는 명언을 영화에서 알려주는 거 같았습니다. 좀 더 나아가 제가 조금 더 깊게 생각한 두 인생에 대한 생각은, 사람의 성격은 결국 그 사람의 성향과 재능으로 직업을 선택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서 설령 잘못된 선택을 했다고 해도 결국엔 본인이 원하는 길로 가기 때문에 그 두 갈래 길에서 선택하지 못한 것에 대해 후회하지 말라는 생각도 듭니다. 영화 내용은 우리가 평소에 갈팡질팡하는 상황을 속 시원하게 두 가지 시츄에이션으로 표현해 주었고 영화에서 내털리의 성격이 당당하고 멋진 커리우먼을 꿈꾸는 상황과 또 다른 내털리의 당당한 삶, 엄마로서 살아가는 내털리의 모습은 많은 공감을 할 수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