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일기

최고의 악당을 찾아 떠나는 슈퍼배드 원정대[미니언즈]

by cocoa_knh 2023. 1. 31.

출처 - 다음 영화

출연진

감독 : 피에르 코팽(Pierre Coffin), 카일 발다(Kyle Balda)

주연 : 산드라 블록(Sandra Bullock), 존 햄(Jon Hamm), 마이클 키튼(Micheal Keaton), 피에르 코팽(Pierre Coffin)

출연 : 크리스 리노드(Chris Renaud), 케이티 믹슨(Katy Mison), 사나다 히로유키(Sanada Hiroyuki), 제니퍼 선더스(Jennifer Saunders)

 

개봉 - 2015.07.29

장르 - 애니메이션/코미디/가족

등급 - 전체 관람가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91분

출처 - 다음 영화

줄거리

비켜, 이 구역의 주인공은 나야! 최고의 악당을 찾아 떠나는 ‘슈퍼배드 원정대’의 모험이 시작됩니다. 인류가 탄생하기 훨씬 오래전, 태초에 미니언이 있었습니다. 당대 최고의 슈퍼 악당만을 보스로 섬겨온 미니언들! 하지만 의도치 않은 치명적(?) 실수로 인해 보스들과 이별하게 되고, 우울증에 빠진 미니언들을 구하기 위해 용감한 리더 ‘케빈’은 자유로운 영혼 ‘스튜어트’와 무한 긍정 ‘밥’과 함께 ‘슈퍼배드 원정대’를 결성하는데요. 세계 악당 챔피언십에 참석해 최초의 여성 슈퍼 악당 ‘스칼렛’(산드라 블록)을 보고 첫눈에 홀~딱 반한 이들은 일생일대의 위기가 다가오는지도 모른 채 스칼렛의 특급 미션을 넙죽 받게 되는데... 고인돌 시절부터 쭉 불로장생 중인 우리 미니언들 오늘도 보스를 찾기 위해 여정을 나서는데 그러던 도중 눈앞에 나타난 미니언즈들의 보스감. 바로 공룡이었는데요 너무나 든든해 보이는 공룡의 우렁찬 목소리에 미니언즈들은 정말 반하게 되고 그렇게 공룡을 보스로 삼으며 쫓아다니는 것도 잠시 한 껏이 실수로 보스를 잃고 마는데요. 사실 그들에게 보스를 찾는 건 쉬웠습니다. 석기시대가 오면서 새로운 종족들이 나타납니다. 바로 그다음 타깃은 원시인 보스였는데요. 하지만 원시인 보스도 쉽게 잃게 되고 그 뒤 수많은 이집트의 파라오 보스, 드라큘라보스, 나폴레옹 보스까지.. 전부 보스를 너무나도 쉽게 얻었지만 너무나도 쉽게 보내주는군요... 이제 보스 찾기에 지친 미니언즈들. 그렇게 돌고 돌아 빙하동굴의 안식처를 얻었는데요. 몸도 마음도 지친 미니언즈들은 이곳을 안식처로 정하고 그들의 아지트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소확행에 물들어 하루하루를 즐겁게 지내고 있다가 파티도 해보고 즐겁게 서로서로 도와주며 일도 해보지만 어딘가 모르게 마음 한구석은 외롭고 적적하기만 한데... 아무래도 그들의 삶의 의미는 보스가 없이는 허무한 인생이라 자각하고 결국 미니언즈들 중 용기 내어 보스를 찾아 나서겠다고 나온 지원자 케빈과 밥, 스튜어트 3인조는 그렇게 보스를 찾아 나서게 됩니다.하지만 그들의 여정은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배를 타고 굶어 죽어갈 상황에 동료들이 바나나로 보여도 그들은 서로 참고 챙기며 결국 보스를 찾으러 뉴욕땅을 밟게 되죠. 새로운 세상은 참 쉽지만은 않군요.

출처 -  다음 영화

그러다 돌고 돌다 이들은 악당네트워크라는 티비프로그램에서 범죄자 모임 "악당 대회"에서 세계 1등 악당인 스칼렛 오버킬을 초청하게 된다는 소식을 듣는데 케빈, 밥, 스튜어트는 그 길로 스칼렛 오버킬이 자기의 보스라 찰떡같이 믿고 악당 대회에 참여하기 위해 또다시 긴 여정을 떠나게 됩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쉽지만은 않은데요 바로 그 길을 떠나기엔 차가 필요했는데 차도 없는 미니언즈들. 과연 이들은 스칼렛을 만나기 위해 어떻게 헤쳐나갔을까요? 그리고 또 다른 신흥 악당 보스물망 1 위자 스칼렛은 미니언즈들을 부하로 받아들였을까요? 귀여운 미니언즈들과 악당 보스의 상극 같은 콜라보레이션! 영화"미니언즈"였습니다.미니언즈는 디즈니 픽사∙드림웍스를 위협하는 신흥강자 일루미네이션의 신작, 북미 오프닝 스코어 1억 달러 돌파,전 세계 44개국 박스오피스 올킬! 전 세계 15억 달러 이상의 흥행 수익을 달성하며 단번에 디즈니 픽사와 드림웍스를 위협하는 신흥 제작사로 부상한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가 <슈퍼배드> 시리즈 성공의 일등공신, 미니언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스핀오프 작품 <미니언즈>로 국내 관객들을 찾은 영화입니다. <슈퍼배드> 시리즈 당시 전 세계 45개국 박스오피스 석권이라는 화려한 타이틀에 이어, 2015년 7월 10일 북미에서는 <미니언즈>가 개봉 첫 주 주말 오프닝 스코어 1억 1천만 달러의 대기록을 달성했는데, 이 같은 결과는 지난 9일 국내 개봉 후 첫 주 75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인사이드 아웃>의 오프닝 스코어 9천만 달러와 지난해 국내에서 1천만 관객을 돌파한 <겨울왕국>의 6천만 달러를 압도적으로 뛰어넘는 스코어이기에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픽사의 역대 최고 흥행작으로 꼽히며 전 세계 1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린 <토이 스토리 3>보다 490만 달러 높은 수치로, <슈렉 3>가 기록한 1억 2천만 달러에 이어 역대 애니메이션 오프닝 스코어 2위에 등극, <미니언즈>의 무서운 흥행세를 과시하고 있는 영화입니다.

댓글